Youth Center Times Issue 7 (Sept, 2015)


FullSizeRender2

찬양 사역팀

찬양사역팀이 지난 9월 첫 째주 목요일부터 정식모임을 시작했습니다. 6개월여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Jeff Song 찬양사역자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담당사역자는 오랫동안 찬양사역에 몸담아 왔고, 뉴욕에서 재즈드럼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리더쉽과 다양한 사역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청소년센터 찬양사역 모임은 다음의 세 가지 사항을 중점적으로 준비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1. 뉴욕에 예배를 세우고자 합니다.

청소년센터에 오랜 기간 찬양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간과해왔던 것이 있었습니다. 찬양팀을 잘 세우면, 예배도 잘 서고, 청소년들에게도 좋은 영행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그런데 그 때마다 찬양팀 지도자의 이동이나, 청소년들의 학교시험과 졸업등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찬양과 예배에 영향이 미친다는 것을 번번이 체험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뉴욕에 많은 찬양팀이 있었지만 오랫동안 지속성을 유지하지 못하는 것도 가까이서 지켜보았습니다.

이러한 오랜 경험을 통해 청소년센터 찬양사역이 세워져야할 핵심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다윗처럼 앞세우고 나아가야 할 것은 예배이고, 이를 위해 사람도 모으고 악기연주자도 모집하는 것입니다. 예배가 세워지면 자연히 리더와 연주자도 예배를 위한 사람으로 세워지고 필요한 모든 사람을 채워주신다는 믿음입니다. 모집면접을 하면서도 예배를 함께 세워나갈 사람을 찾는다는 전제를 반드시 제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러한 마음과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찾아오고 참여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를 위해 청소년센터의 찬양팀을 디렉터 직속으로 두고 순발력 있는 지원와 신앙적인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찬양사역의 목표인 뉴욕에 정기적인 예배를 세워나가는데 목적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2. 각 교회 예배를 위한 다음세대 찬양사역자를 세우고자 합니다.

작은 예배부터 시작했습니다. 아직 예배에 대한 정식광고도 하지 않았습니다만 목요예배에 참석하는 인원이 지난주에 10명을 넘어섰고, 청소년센터를 거쳐간 성인들과 현재 고등학생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배 후에 각자 배우고 싶고 관심있는 악기를 가르쳐주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특이한 사항은 고등학생들이 자신이 섬기는 교회에서 찬양인도와 연주를 위해 배우러 온다는 사실입니다.

청소년센터를 통하여 배출된 악기 연주자와 찬양팀 인도자가 각교회에 포진되어있는 것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하나님이 주신 재능을 통하여 다음 세대를 돕는 사역의 기쁨을 이어가려고 합니다.

 3. 찬양사역을 통하여 각 교회의 일꾼들을 세우는 역할을 감당하려고 합니다.

찬양팀을 모집하면서 또 다른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청소년센터를 거쳐서 대학생이 되거나 청년이 된 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사역도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청년들이 믿음으로 세우는 자리가 뉴욕에 필요하다는 요구를 받았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청년이 되어 각 교회 일꾼으로 정착하는 비율이 10%를 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교회에 젊은이들이 줄어들고 있는 것입니다. 청소년사역에서 그칠 것이 아니라 다음세대간의 다리역할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중학교 사역을 시작했듯이 이제는 청년들을 위한 사역으로 확장되어야 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청소년센터의 찬양사역은 영어권, 한어권, 그리고 나이에 따라서 각 교회의 신앙생활의 정착과 교회의 일꾼이 되도록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

FullSizeRender1 (1)FullSizeRender (1)

*찬양팀사역에 함께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찬양팀사역에 관심이 있고 뉴욕에 하나님의 예배를 세우는데 협력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찬양사역자 Jeff Song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재능이 있어야 하고 실력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다만 예배를 드리고, 예배를 세우기를 원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동참하시면 됩니다.

연락처 청소년센터 718-353-1388

 

2015 BODYWORSHIP FESTIVAL

뉴욕한인청소년센터(Korean Youth Center of New York)

2015BODYWORSHIP_S

뉴욕청소년센터(Youth Center of New York)에서는 2015년 제7회 Bodyworship Festival을 개최합니다. 금년에도 참가하는 모든 팀에게 특별히 상품이 아닌 상금을 준비했습니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이 상금은 출전한 팀을 위해 씌여지지 않고, 출전하는 팀이 추천하는 선교(선교지, 선교단체, 교회, 교회기관등) 후원금으로 전달됩니다. 특히 금년 참가팀의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기독교 단체에 참가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참가한 모든 팀에 거룩한 취지의 후원금이 책정되고, 참가자들은 헌신과 믿음으로 Bodyworship Festival에 참여함과 동시에, 일정금액을 선교지에 후원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참가한 팀은 확보하게 된 선교헌금을 보낼 곳을 청소년센터에 미리 알려주시면, 받으실 선교단체가 당일 그 자리에 초청해서 헌금을 함께 전달할 예정입니다.

2014년 Bodyworship Festival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선한 사마리아 사람처럼 여러분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전달될 것입니다. 온몸으로 드리는 찬양을 통해 아름답고, 하나님의 은혜가 전해질 따뜻한 2015년이 될 것입니다.

행사 참가 안내

 일 시: Nov 29(주일) 2015

시 간: 오후 6시

장 소: 뉴욕충신교회(담임 김혜택 목사)

참 가 비: $100

참가자격: 크리스챤 그룹(연령제한 없음, 단 개인출전은 불가)

참가방법: 청소년센터에 사전등록-전화 혹은 이메일(선착순 12팀)

참가신청: 디렉터 최지호 목사 646-824-1857

음 악: 6분 이내의 찬송가 혹은 가스펠송

대 표 양희철 목사

이사장 김동우 장로

디렉터 최지호 목사

뉴욕한인청소년센터 Korean Youth Center of New York

P.O.Box 541532 Flushing, NY 11354. Tel: 718-353-1388

후원금입금안내-Wilshir State Bank 은행고유번호:026013165 계좌번호:83300277(Korean Youth Center of NY)

image

.

매주 사역자들이 모여 예배와 기도로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