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 Center Times Issue 1 (Feb, 2015)


 

 

 

IMG_7398

성공하는 인생 최지호 목사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합니다. 그런데 성공하고 실패하는 사람이 갈리는 것이 세상의 이치입니다. 그 기준이 어디에 있을까요? 성경은 그 비결을 구체적 가르쳐 줍니다. 먼저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고 합니다. 분노 노여움 악의 비방등입니다. 이것을 가까이두지 말고 그 가운데 살지 말라는 말입니다. 죄는 싸워서 이길 상대가 아니라 사랑과 선한 일에 대한 열정으로 멀리해야 이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 번째로 거짓말을 하지 말라는 가르침입니다. 거짓은 땅에 있는 지체를 살찌우는 역할을 합니다. 거짓이 가정에 스며들면 붕괴됩니다. 거짓이 사회와 역사를 무너뜨리기 때문입니다. 정직한 자의 성공을 통해 하나님은 기뻐하십니다.그리고 용서입니다. 용서는 “상대방의 행동을 바르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규정하는 것”이라고 딕 티비츠는 정의합니다. 그래서 용서하면 자신의 평안을 가져다 줍니다.

IMG_7017IMG_6945

2014년 제6회 Bodyworship Festival이 개최 되었습니다.

참가하는 모든 팀에게 특별히 상품이 아닌 상금을 준비했고, 작년과 마찬가지로 이 상금은 출전한 팀을 위해 씌여지지 않고, 출전하는 팀이 추천하는 선교(선교지, 선교단체, 교회, 교회기관 등) 후원금으로 전달 되었습니다. 1등은 뉴욕장로교회에서 시상했습니다. 이날 대통령봉사상이 함께 수여되었는데 각 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토니 아벨라 뉴욕시 상원의원 이 수여 했습니다.

IMG_7823

2015 신년하례회가 2015년 1월 25일 뉴욕연합교회에서 열렸습니다. 사역자들과 이사, 그리고 후원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2014년을 돌아보고 감당햇던 사역을 보고하며 2015년한해에 이루어야할 하나님의사명에 대해 준비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는 말씀입니다. 사랑이 모든 것을 완성합니다. 율법도 믿음도 소망도 성공도 사랑하는 사람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모든 삶위에 사랑을 더하여 반드시 성공합시다

국제여름학교.

기독교명문 한동대학교와 30여년 일관된 사역을 감당해온 뉴욕청소년센터(Korean Youth Center of New York)가 국제여름학교를 7월15일부터 8월1일까지 한동대학교 캠퍼스와 한국 전역에서 개최합니다.

세계 각국 학생들과 함께 참가하여 차세대 크리스챤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우기 위해 국제관계와 법, 융합과학기술, 크리스챤 리더십에 관한 한동대 최고 교수진의 집중 영어강의와 Academic 프로그램이 한 주간 동안 캠퍼스에서 진행됩니다.

소수의 그룹활동을 통해 강의와 사업체 방문을 통해 배우고 체험한 공동 프로젝트를 제작하고, PPT를 작성해서 마지막날 발표회를 갖습니다. 이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한동대총장 Certification이 발급됩니다. 각 그룹에는 한동대학생 Assistant가 배치되어 프로젝트를 이끌 뿐만 아니라 각 지역과 기업체 방문 등에 동반해서 안전과 지도를 책임집니다.

고국의 발전상과 한국인의 정체성 함양을 위한 포항지역의 현대자동차 포항제철, 서울지역의 대기업과 CJ Entertainment 등 기업방문, 통일전망대, K-Pop 댄스와 태권도 강습, 롯데월드, 민속체험 박물관, 음악프로그램 녹화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특별히 크리스천 리더십 실천 프로그램으로 해남 고아원에서 2박3일간 영어성경학교를 우리청소년들이 직접 진행하게 됩니다. 봉사의 정신과 실천을 통해 헌신하며 사는 건강한 미래의 지도자를 육성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를 위해 미국에서 사전 교육과 커리큘럼을 정하고, 매달 성경책을 보내는 영적교감과, 현지에서는 일곱 개의 숙소에서 함께 생활을 하게 됩니다.이 과정 또한 관할 관공서의 Certification이 발급되고 Community Service Credit으로 인정됩니다.

2015년 뉴욕청소년센터 4대 프로젝트

1.VISION CAMP KOREA
한동대와 연계된 프로그램 자료 참조.

2.Site Education Project
각 학교에서 싸이트 학생들을 어떻게 교육하고 훈련시킬 것인가에 대한 프로젝트를 낮은 울타리의 흠스(HMMS)사역과의 접목을 통해 신앙과 삶을 건강하게 살도록 돕는 신앙 교육 과정 입니다.
흠스는 8주 동안 일주일에 한번씩 모여 훈련 하고 하나님을 만나는 과정입니다. 학생들에게 적용하기 전에 사역자들이 먼저 훈련을 받고, 각 학교사이트에 접목하려고 합니다. (장소:함께하는 교회 담임목사:박시훈)

3. Consulting/Counseling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진학상담, 장학금 신청, 학업상담, 생활적응, 가정상담 그리고 개인의 문제와 해결을 위한 일대일 상담을 진행합니다. 한 학생당 일년동안의 상담 계획을 수립하고 학생 그리고 학부모와 일대일 상담을 통하여 효과적인 상담을 실제적 진행하려고 합니다.
(담당:Wendy Cho – Cardozo High School에서 13여년간 학생들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담)

4. 찬양팀 사역
각 학교 모임이외에 매주 예배모임을 통해 찬양을 드리고 기도하는 모임입니다. 그리고 좀더 확장하여 청소년 자녀들이 부모님을 위한 예배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또한 Jeff Song 찬양사역자가 이끌어가는 찬양모임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악기강습과 연주에 직접적인 도움을 드립니다.

 

image

매주 사역자들이 모여 예배와 기도로 준비합니다.